공지사항

경상대학 경제학과 ‘말BOK까지’ 팀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지역 예선대회 최우수상 수상
경상대학 경제학과 ‘말BOK까지’ 팀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지역 예선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경상대학
조회수 1178 등록일 2022.07.27


 경상대학 경제학과‘말BOK까지’(20학번 김의태(팀장), 18학번 박윤상, 20학번 김지율, 21학번 마대현)팀이 지난 7월 20일(수)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에서 개최된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지역 예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은행의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정책결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는 대회입니다. 


해당 대회는 참가팀들이 국내외 경제동향, 전망 등을 분석하여 사전에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기준금리 결정(7월 통화정책방향) 내용과 근거 등을 발표하고 심사위원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심사위원들은 각 팀의 통화정책 체계에 대한 이해도, 경제동향 분석 및 전망의 적정성, 통화정책 결정의 합리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였습니다. 


해당 지역대회 예선에는 5개 대학교(건양대, 충남대, 충북대, 한밭대, 홍익대(세종))에서 7개 팀이 참가하였습니다. 수상팀은 한국은행 총재 명의의 표창과 포상금을 받으며 지역예선대회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팀원은 향후 5년간 한국은행 신입직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를 받습니다. 


최우수상을 받은 경제학과‘말BOK까지’ 팀은 8월 중순 개최 예정인 전국 결선대회에 진출합니다.